Adguard와 Sniper 같이 쓰기

단비의 일상/IT Episode 2019. 6. 23. 01:58
최근들어 정부의 불법 사이트 검열이 심해지면서 드디어 https 접속도 막혔습니다.

그런데 여러 개발자들께서는 그걸 피할 수 있는 앱을 개발해주셨죠.

나무위키를 보면 그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2019년 인터넷 검열 논란

그래서 많은 방법이 강구되었고 주로 VPN 앱을 사용하여 그것이 구현되었습니다.(기술적인 내용은 생략합니다.)

Sniper를 실행하면 다음 그림과 같은 앱 화면이 나옵니다.

이 앱에서 "On" 버튼을 눌러주면, 다음과 같이 변합니다.

이제는 검열에 관계없이 모든 사이트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이미 Adguard라는 광고 제거용 앱을 쓰고 있기때문에 그것과 동일하게 VPN 기능을 사용하는 Sniper를 사용할때 어떻게 하면 좋은지를 소개합니다.

VPN을 사용하는 앱이 저절로 실행되면 좋지만, 안드로이드는 동시에 하나의 앱만이 VPN 터널링 기능을 쓸 수 있기에 사용자가 일일히 어떤 앱이 VPN 터널링을 사용할지 조작을 해야합니다.

Tasker를 사용하여 Sniper 실행시 기존 터널링 사용앱인 adguard를 멈추는 방법입니다.

Tasker를 열고 Sniper라는 프로파일을 만듭니다. 그리고 Sniper를 선택 후 실행할 Task를 만듭니다.
아마 Adguard 정지 쯤 되겠지요.

그리고 각 항목을 다음과 같이 기입합니다.

내용 중 PASSWORD는 설치된 Adguard의 설정→자동화를 활성화하면 비밀번호가 있는데 그것을 적어주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Sniper가 실행되면 Adguard는 동작을 멈춥니다.

이와같이 그 두개를 같이 쓸 수 있도록 Sniper를 켜면 Adguard의 동작을 멈추도록 합니다.(예전 버전에서는 이걸 수동으로 해줘야했는데 이젠 이걸 하지 않아도 되게 앱이 바뀌었네요)

이와같은 방법으로 타 VPN 앱과 동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