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에서 나온 가상 CD-Rom 드라이버.

"ISO Emulator" 하면 다들 데몬툴스(http://www.daemon-tools.cc/dtcc/portal/portal.php)를 생각할 것이다.
나도 처음에는 당연히 데몬툴스를 사용하였지만, 어느날 갑자기 "장치드라이버의 에러로..."라는 메시지를 뱉으며 자꾸 죽어버리는 컴퓨터를 포맷한 후에는 불안하여 그것을 쓸 수가 없었다.
그래서 결국 PC를 다시 포맷하기에 이르렀는데... 그 다음에 CD 이미지 파일을 에물레이션 할 필요가 있어서 다른 프로그램을 찾다보니, 좀 오래되기는 했지만 MicroSoft 에서 만든 것이 있어서 그것을 사용해 보았다.
아무리 욕을 먹는 MS라지만, 그들이 만든 OS에 충돌하는 장치드라이버를 만들어 배포하지는 않겠지 싶어서.

물론 데몬툴스도 무료이기는 하지만, 이 프로그램은 완전한 무료이지 않은가!

그래서 이 에뮬레이터의 입수 방법과 사용방법에 대해 말하고자 한다.
이 프로그램의 호환성은 공식적으로는 XP(Professional과 Home)를 지원하며, 비공식적으로 2000을 지원한다.
또한, 모든 무료 프로그램이 그러하듯이 어떤 것도 게런티 하지 않는다.

다운로드 사이트는 다음과 같다. 단지 MS의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는다는 것을 제외하면 사실 어떤 이점도 없다. ㅠㅠ



설치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VCdRom.sys" 파일을 %systemroot%\system32\drivers 폴더에 복사한다..
2. 같이 배포된 VCdControlTool.exe 파일을 실행시킨다.
3. "Driver control" 버튼을 클릭한다.
4. "Install Driver"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을 것이다. 그것을 클릭한다. 그리고 %systemroot%\system32\drivers 폴더로 가서 VCdRom.sys를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한다.
5. "Start" 버튼을 클릭한다.
6. OK 버튼을 클릭한다.
7. 시스템의 드라이브 목록에 가상 드라이브를 추가하기 위하여 "Add Drive" 버튼을 클릭한다.
8. 드라이브 목록에서 사용중이지 않은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Mount" 버튼을 클릭한다.
9. CD Image 파일을 찾아 선택하고 "OK" 버튼을 누른다.

그래도 이걸 계속 쓰게 된다.
그나마 시스템을 좀 덜 건드리게 되는 것 같아서.

다운로드는 More...에서.

설정

트랙백

댓글